본문 바로가기

Han-a hobby

내가 탈출할 수 있을까? 모태솔로

 나는 요즘 대탈출이라는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보고있다. HAN씨와 연애초기 방탈출 카페를 갔었는데, 둘 다 지니어스를 엄청 좋아했기때문에 우린 금방 나올거야 했는데, 당일예약에다가 주말이 겹쳐 가장 어려운 방이 남았다고 해서 "그래 우린 할 수 있을거야" 하며 호기롭게 들어갔는데, 호기롭게 깨졌다. 실패하고 나오는 그 연애초기의 어색함이란. 그래서 준비했다. 모태솔로를 탈출하는 방법.

 

 주위에 꼭 한명씩은 있죠. 나 여자없어. 남자없어 하면서 소개시켜달라고 하는 친구들. 징징대는게 문제가 아니라, 일단 사람을 만나야 한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스스로라도 노력을 해야지 이성도 만나는 기회가 생기게 된다.

 

 

일단은 함께할 수 있는 취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혼자하는 게임같은 취밀말고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취미를 가져야 한다. 운동을 좋아한다면 축구동호회를 들어서 인맥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인맥이 나중에는 다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책을 읽는 걸 좋아한다면 독서모임을 영어배우는 것을 좋아한다면 스터디 같은 모임을 만들어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무조건 만들어야 한다.

 

 

 여행을 떠나라. 목적없어도 그냥 사람 많은 목적지로 가라. 그리고 게스트하우스에서 머물러라. 여행지에서 로맨스를 꿈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꽤 많다. 동행을 찾는것도 괜찮고, 유명한 여행지로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에도 추천하는 최애여행지가 꽤나 많다. 잘 찾아서 1박2일로 다녀오는 것도 추천한다.

 

 

 도저히 오프라인으로는 자신이 없다고? 그럼 어플이용이나 SNS도 추천한다. 인스타그램을 보고 많은 프로그램에서 섭외요청도 들어오며, 페이스북보다는 추천하는 SNS이다. 아 그런데 이것저것 다 귀찮고, 본인 생각에 본인 스스스로가 괜찮은 것 같고 용기도 있다고? 그럼 번호를 직접 따라. 결국은 본인을 먼저 가꾸고 사람을 많이 만나려고 노력하자. 그러면 본인 스스로도 사람 보는 눈이 조금씩은 생길 것이다. 모두 화이팅 하자. 모태솔로 탈출을 위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