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hobby

오랜만에 책 추천

 요즘 책과 넷플릭스에 빠져 사는데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볼 만한 추천 드라마를 썼으니 이제 책을 써보려고 한다. 어제 책에 빠져서 하루만에 다 읽은 책이 있어서, 이런 기분이 오랜만이라서.


 

이 책의 저자는 더글라스 케네디로 빅 픽쳐로 많이 알려져 있는 작가다. 빅 픽쳐도 꽤나 두꺼운데 정말 재밌어서 하루만에 다 읽었는데 모멘트도 하루만에 다 읽었다. 남편한테 읽어보라고 했으나 남편은 일 할때도 책을 너무 봐서 눈이 아프단다.(아이폰은 참 잘 본다.)


 얼마 전 인생수업이라는 책을 재미있게 봤는데 류시화 작가가 번역을 해서 이 책에도 관심이 갔다. 큰 글자로 되어서 읽기도 편했고, 단편 수필이라서 정말 금방 읽었다. 류시화 작가가 남자라는 걸 처음으로 알았다. 책을 통해서. 지금까지 남자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반전이었다. 



 82년생 김지영으로 유명한 조남주 작가의 소설 그녀 이름은. 언니가 읽고 싶다고 해서 나도 읽어봤는데 재밌게 잘 읽혔다. 이 소설 역시 단편이야기 여러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얼마 전 채식주의자의 작가인 한강의 작별이라는 책도 봤는데 신선한 내용이었다. 갑자기 눈사람이 되었다는 이야기. 갑자기 이 책은 왜 떠올랐지?


 

 조남주 작가의 책이 재밌어서 찾아보다가 대놓고 페미니즘 소설이라는 현남 오빠에게라는 책도 봤다. 예전에는 소설 주제로 다루지 못한 내용들이 이제는 소설로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여자라서 공감이 되는건지. 그 시대를 살고 있어서 공감이 되는 건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공감이 되긴 한다. 이제 무라카미하루키의 책과 가즈오 이시구로의 책을 다 읽고 다시 남편과 도서관에 가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