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information

긴 여정을 마무리 하는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긴 여정을 마무리 하는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오늘 새벽 크로아티아 VS 잉글랜드 전이 열렸는데 결과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2-1 역전승으로 크로아티아가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3번 연속 연장전 혈투를 치르고 갚진 승리를 얻어냈습니다. 잉글랜드와의 경기 전에도 2번의 연장전을 통해 체력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을 것이라는 예상에 잉글랜드의 우세가 점쳐졌는데 그 예상이 보기 좋게 깨졌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무시무시한 죽음의 조 소속이었지만 강팀들을 차례대로 격파하고 3전 전승으로 조 1위로 올라왔고 토너먼트에서 덴마크, 러시아, 잉글랜드를 차례대로 격파하며 프랑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크로아티아는 역사상 최초로 월드컵 결승에 올랐고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준결승에서 프랑스에 2-1 패배를 설욕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크로아티아




 

강점 - 세번의 연장전 경험이 약점이자 강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승전은 단판 승부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정신력이 중요한데 지금의 크로아티아 선수들은 사기가 최상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강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번 대회를 이끌고 있는 모드리치의 존재와 만주키치, 페리시치, 수바시치의 존재 역시 크로아티아의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약점 -  크로아티아는 체력 부담이 가장 큰 약점입니다. 프랑스보다도 하루 늦게 준결승을 치뤄서 결승전이 열리기까지 얼마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프랑스


 


강점 -  프랑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이상적인 공수균형입니다. 공격과 수비 둘 중 어디에도 약점이 없고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선수들의 능력이 강점입니다. 16강에서 물론 3실점을 허용했지만 8강, 4강에서는 무실점 승리를 이끌어 냈고 경기를 치를수록 더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앙투앙 그리즈만, 음바페가 공격을 이끌고 있고 미드필드진에서는 포그바와 캉테가 경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뒷문에는 바란, 움티티가 버티고 여기에 골키퍼 요리스까지 최고의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약점 - 지금의 프랑스에는 큰 약점이 보이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약점이 있다면 이번 대회에서 세트피스 상황에서 두 골을 허용했다는 점입니다. 프랑스 수비진에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아마 세트피스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은 16강 진출에 실패를 했습니다. 하지만 K-pop은 준결승 무대 경기장을 수 놓았습니다. 대한민국의 케이팝이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 경기에서 울려퍼질 수 있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FIFA는 9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약 500만명이 참여한 '스타디움DJ'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 네 곡을 준결승 스타디움 배경 음악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BTS와 EXO의 노래를 이번 러시아 월드컵 준결승에 선보였습니다. 이렇게 큰 무대에서 우리나라 가수들이 세계를 상대로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것이 자랑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 방탄소년단(BTS) - 페이크 러브(Fake Love)

엑소(EXO) - 파워(Power)

퀸 - 위 윌 록 유(We Will Rock You)

이매진 드래건스 - 썬더(Thun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