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information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어떻게 이용할까?

 젖을 먹는 어린 아이들에게 필요한 한 주사약에서 좋지 않은 물질이 나옴에 따라 전부 이를 다시 정부가 거둬들이기 때문에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세로로 되어있는 바로가기 4번째에 있는 '지정의료기관' 찾기를 누르면 된다. 접속을 한뒤 해당 지역과 필요한 해당 제품을 올려놓으면 된다. 이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병원명과 전화번호 주소가 나와, 자신이 이용 가능한 곳을 택해서 가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인인증서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만 12세까지 13~15개의 감염병에 대한 주사를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감염병을 확인하고 개월수에 맞게 맞춰주면 된다.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본에서 제조한 도장형(경피용) 결핵 백신의 첨부용액에서 기준을 초과한 비소가 검출돼 해당 제품을 회수한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지정한 회수 대상은 ‘일본BCG제조’의 ‘경피용건조BCG백신(일본균주)’으로, 제조번호는 KHK147, KHK148, KHK149이다. 

 

 

 현재 국립의약품식품위생연구소의 건강영향평가 결과, 첨부용액에 함유된 비소로 인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어

출하만 정지시켰다고 한다. 한편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가결핵예방접종용 백신인 피내용 BCG 백신은 내년 상반기까지 40만명 이상 접종할 수 있는 물량이 남아있다.

 

 최근 수두와 유행성 이하선염(볼거리) 유행 시기를 맞아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보건당국은 매년 이들 질환의 환자가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특히 어린이에게 예방접종을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이들이 유치원에 다니고 있다면 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해서 꼭 맞아야겠다.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