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novel

럭키-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이 책은 도서관에서 빨간색 바탕에 네잎클로버가 귀여워 빌린 책이다.

그런데 알고보니 내가 자주 봤던 유튜브 김작가tv의 김도윤 작가책이었다.

책의 추천의 말에 역행자의 자청(요즘 강의만 듣는 분 한정으로 40만원 이상의 

글쓰는 방법의 책을 팔고 있던데 나도 읽어보고 싶긴 하다.)과 

부자언니로 유명한 유수진의 글도 있어서 신기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김작가tv의 책일줄이야.

 

책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고.

그래서 오늘 한국경제에서 읽었던 정보를 내 글을 읽는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다.

어쨌든 내 티스토리에 들어온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 운이라면,

운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인생을 살면서 내가 한 노력을 운이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운은 '누가'가져다주는 걸까?

바로 질문 속에 답이 숨어 있다.

누가, 즉 사람이다.

운을 가져다주는 건 사람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그렇게 많은 사람들과 만나며 인터뷰를 했나보다.

그러면서 수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을 것이고, 

그 인사이트를 어떻게 밖으로 끄집어낼까를 수없이 고민했던 것 같다.

그런김에 내가 하고 있지 않은 유튜브라는 영역에

도전에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졌다.

 

신사임당으로 유명한 주언규는 지금이 가장 돈을 벌기 쉬운 시대라고 했다.

내가 하공 있는 건 티스토리와 스마트스토어.

이제 유튜브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싶다.

나의 도전을 파이팅.

그리고 도서관에 다시 가서 김도윤의 책을 더 읽어보고싶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