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28

존재감이란, 존재만으로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느낌을 말한다.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그 자체만으로 인정받고 사랑받기를 원한다.

내가 어떤 마음이나 생각을 가져도

"그럴 만한 이유가 있겠지." "네가 옳다." 라는 소리를 듣고 싶다.

"나는 왜 이렇게 좋재감이 없을까?" 많은 사람들이 살면서

한 번쯤은 이런 고민을 한다.

산다는 것의 대부분은 누군가의 기대와 욕구에 맞춰

끊임없이 나를 지워가는 것이기에 자기가 소멸하는 것 같은

기분을 누구나 한 번 혹은 그 이상으로 느끼곤 한다.

 

-한헤진, 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근한다 중에서

승민이가 존재만으로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느낌을 가진

존재감을 가진 아이로 잘 자라기를 바라며 엄마는

티스토리로 출근하는 중이란다.